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밤낮 바뀌었을 때 다시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


술 먹고 늦게 자거나, 유튜브 영상 밤까지 보다가 자면 밤낮이 한번씩 바뀌는데요... 이걸 다시 원래대로 돌리는 게 엄청나게 어렵더라고요. 그러다 미국 포럼에서 발견한 방법을 보고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.

우선, "하루 버티기 테크닉"은 통하지 않아요. 하루 동안 밤새고 다음날 열 시에 칼잠 자는 방법인데, 이러면 "sleep debt(수면 빚)"가 생겨서 잠을 더 자야 되거든요. (수면 빚에 대한 글) 그래서 더 나은 방법을 찾게 됐습니다.

굶고 일어나기 테크닉

밤낮이 바뀐 상태라면 지금 바로 굶어요. 일어날 때까지 굶는 거예요.

예를 들어 :

"6시에 일어난다"라는 계획을 세우고 (물만 빼고) 아무것도 먹지 않다가 잠이 오면 자요. 그러고 무조건 그날만이라도 6시에 일어납니다. 일어나자마자 햇볕이 있는 곳으로 가서 그 빛을 쐽니다. 그러고 바로 완전히 배가 부르게 밥을 먹는 거에요.

원리

이 테크닉은 일주기 리듬 (circadian rhythm)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어요. 사람은 햇볕과 식사 시간으로 이 주기를 측정하거든요. 그래서 "이제 일어날 시간이다"라는 걸 몸에다 강력하게 알려주는 거죠. 일주기 리듬 나무위키

요약 : 밤새우려고 하지 말고, 일어날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말기. 타겟 시간에 일어나서 햇볕 쐬고 바로 밥 먹어서 리듬 고치기. 이틀 안에 바로 고쳐집니다.

모티프 스튜디오 화이팅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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