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재 24명 ON
up button
1
down button

안녕하세요, 음악 프로듀서 정글입니다.


안녕하세요! 먼저 이 정글을 만들게 된 계기를 설명하고 싶네요.

음악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? 매일 컴퓨터 앞에 앉아 빈 프로젝트 파일을 뚫어져라 볼 때도, 멜로디가 떠오르지 않을 때도, 믹싱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 때도... 끝도 없는 음악이라는 숙제를 혼자 풀어가며 많이 외로웠어요. 왜 음악과 관련된 고민, 정보가 교류되는 곳이 없을까? 분명 다들 힘들 텐데 말이죠.

왜 그런진 모르겠지만 다들 알고 있는 걸 공유하질 않더라고요. 음악 커뮤니티들은 잡담과 친목, 오래된 정보로만 도배되어 있었고요. 그렇게 혼자 외로운 싸움을 한 지 4년이 넘어 이제는 차트인을 하는 프로듀서가 되었어요. 그래도 아직 많이 부족하기에, 이제는 서로의 고민과 정보를 공유하며 같이 성장하는 공간을 만들려고 해요. 혼자 음악 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? 그러니 우리 뭉칩시다. 케이팝은 국제적으로 성장했지만, 프로듀싱은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해요. 파이를 키우고 우리 한국 프로듀서들의 힘을 합쳐서 이제는 프로듀싱으로 세계를 잡아먹읍시다.

그래서 이 정글은 음악 프로듀서들이 모여 같이 성장하는 공간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네요.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우선 초기 규칙을 정했어요. 사람들이 모이면 더 나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토론을 해서 개선해나가도록 해요.

초기 규칙 (1차)

제일 중요한 것 : 선배, 후배 따지지 말고 상호간에 존중. 서로 돕고 성장하기

세부 사항들 :

올리면 좋은 것 (프로듀싱과 관련 있어야 함)

온라인에서 본 좋은 정보

노하우 공유

겪고 있는/겪었던 문제

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질문 (과 답변)

이외 프로듀서 동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모든 이야기

올리지 않을 것

노래 피드백 요청

잡담 및 친목

자기 PR을 포함한 모든 광고

욕설

이외 프로듀싱과 관련 없는 글

한번 해봅시다. 음악도 만드는데 우리 뭘 못하겠어요?

200명 이상의 프로듀서들이 함께 있는
정글에 가입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.
간편 가입하고 시작